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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브랜딩

사회지능이 올리는 법 (1) 결과로 말하라

 

IQ가 높으면 똑똑하다는 소리, 천재라는 소리 많이 합니다. 

 

살아가면서 IQ가 높은 것보다, 사회지능이 더 중요할 때가 많죠. 

여러 명이 모이면 하는 '마피아'라는 게임도 눈치, 사회공감 능력, 정치능력 등이 중요하죠. 

사회지능을 SQ라고 하더라고요. 

 

책, 마스터리의 법칙에서는 사회지능을 높이는 전략에 대하여 

 

'결과로 말하라'라고 합니다. 

 

아래 내용은 주요 내용입니다. 

 

-효율성을 추구하고 세세한 측면까지 챙김으로써,

당신이 조직 전체를 고려하며 그것이 추구하는 대의를 지지한다는 것을 보여줘라. 

 

저술이나 발표 내용을 남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명료하게 표현함으로써,

당신이 청중이나 대중을 배려한다는 점을 보여줘라.

 

-사람들을 당신의 프로젝트에 동참시키기고 그들의 피드백을 겸손하게 수용하여

당신이 조직생활에 어울린다는 인상을 주어라.

 

-흥분해서 정치적 공작을 벌이는 사람과 똑같이 비열하고 편협한 심리에 휘말리지 마라. 

 

-성과로 말해야 당신의 실력을 키우는 동시에,

말만 시끄럽고 아무것도 보여주지 못하는 사람들 사이에 두드러진 존재로 눈에 띌 수 있다. 

 

 

실제 아마존에서 일하는 김태강씨는 

'자기PR'을 잘해야 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주십니다. 

 

한국사람들이 잘 못하는 자기 PR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십니다. 

 

'감정을 빼고 수치'로 말하라고 말합니다. 

 

아마존에서 '고객의 경험'이 중요한데, 

이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경험이 좋아졌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인 '결과/수치'로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주요 사람들에게 '이메일'로 성과에 대하여 보내되, 본인의 주변사람들을 칭찬을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성과로 말하는 방법을 연습해보려고 합니다. 

 

 

당신이 보고 있는 이 사이트의 이탈률을 0.79%입니다. 

 

쉽게 말해, 글을 보면서 잘 나가지 않는 것이죠. 

 

사람들이 오래 머무르는 글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