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살인자ㅇ난감 ? 임질? 제목 뜻

 

 

 

지금 유행하고 있는 살인자ㅇ난감에서 나오는 질병이 나옵니다.

 

임질은 성관계를 통해 임균(Neisseria gonorrhoeae)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남성 및 여성 생식기의 감염증입니다. 

 

살인자ㅇ난감에서 극중 상민이 자신의 동창과 바람을 피우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리곤 병원에서 임질이라는 질병에 걸립니다. 그런데 상민의 여자친구도 임질에 걸렸다고 고백합니다. 

 

살인자ㅇ난감 제목 뜻 
제목은 작가의 의도에 따라 여러가지 의미를 지닌 중의적인 표현으로 되어 있다. 크게 아래와 같은 네다섯 가지로 해석할 수 있으며, 작품상에서는 어느 쪽으로도 해석할 수 있도록 모든 가능성이 등장했습니다.
  • 살인자(와 장)난감: 16화에서 수사반장의 대사 중 장난감이 강조되었다. 장난감은 형사의 이름이지만 사건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장난감처럼 끌려다니는 형사를 가리키는 걸 수도 있습니다.
  • 살인(은) 장난감: 작중에서 살인사건들은 거의 대부분 우발적 혹은 가볍게 일어납니다.
  • 살인자 (장)난감: 살인자가 된 장난감 형사입니다.
  • 살인자 오 난감: 노빈의 시선에서 보는 살인자와 형사
  • 살인자 O 난감: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살인자가 틀림없는(O) 상황이라 난감한 상황.
  • 살인자(의) 난감: 평범하게 살다가 하루 아침에 살인자가 된 이탕 혹은 송촌의 난감한 상황.
원인

 

임질은 임균(Neisseria gonorrhea)이 성적 접촉에 의해 전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입이나 항문을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치료 

 

합병증이 없는 요도, 자궁경부 내막, 직장, 인후부 임균 감염인 경우, 항생제 세프트리악손 250mg를 1회 근육 주사합니다. 임질과 흔히 동반되는 클라미디아 감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아지스로마이신 1g 1회 혹은 독시사이클린 100mg 하루 2회를 7일간 경구 투여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아지스로마이신을 경구 투여합니다.

임질을 치료할 때는 성 상대자를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 이는 임균에 감염된 사람이 처음 보균자와 접촉한 시점부터 치료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즉, 남성 임균성 요도염 환자의 여성 배우자는 증상 여부나 검사 결과와 관계없이 무조건 치료에 포함해야 합니다. 임균성 요도염의 경우, 비임균에 의한 복합 감염이 30% 정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임균, 비임균성 요도염을 함께 치료합니다.

 

주의사항

임균성 요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그러나 콘돔을 사용하더라도 요도를 통한 감염은 예방할 수 있으나 신체 접촉을 통한 감염은 예방할 수 없습니다.


성교 전 항생제 복용은 균의 저항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성교 후에 항생제를 예방적으로 복용하는 경우에도 완전하게 예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균성 요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러 성 상대자와 무분별한 성접촉을 가지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상당수의 요도염이 무증상이기 때문에, 요도염이 의심된다면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질은 전염이 가능한 법정 감염병입니다. 우리나라 법정감염병의 제4급감염병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