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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생이 온다? 주요 내용

 

2000년생이 온다.

 

 

 

 

2000년생이 온다

미래의 새로운 소비자층이자 신규 인력으로서 2000년대생을 다룬다. 우리가 사는 세상이 그들을 만들었고, 이제 그들이 우리가 사는 세상을 만들 차례다. 새로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이 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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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0년생이 온다>라는 책이 있습니다. 00년 생은, 이제 사회에 진출하는 나이입니다. 만으로 23세정도 됩니다.
  • 2000년 생은, 합리성이 강합니다.
  • 출산율이 급격히 줄어듭니다. 그러나 대기업은 인원이 채워지긴 할것임. 그러나 군대나 중소기업은 인원 부족합니다.
  • 2000년 생 그들에게 직장은 목표가 아니다. 직장은 그들에게 넷플릭스와 같습니다. 2000년생들은, 넷플릭스 구독을 끊는 것처럼 회사를 언제든지 구독을 끊을 수 있다.
  • 그들은, 빨리 벌어서 은퇴하는 파이어에 대해 생각이 있습니다. 코인 열풍에 대해 인식. 회사에서 동기부여가 안 되기 마련.
  • 한편, 90년생은 대기업, 공기업/공공기관을 갔습니다. 이제, 의대가 최우선. 공무원은 고용주인 직장입니다.

 

  • 인생에서 회사의 중요성이 줄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 회식이 무조건은 아닙니다. 90년생들과는 점심시간에 회식을 했습니다. 2000년 생은, 점심시간에 조차 회식을 하지 않습니다. 

 

  • 융통성vs.원칙 : 이제 원칙의 시대로 갑니다. 비상등 버튼은, 융통성의 상징입니다.
    이제 원칙의 사회로 가고 있음

  • 디지털 AI시간: 콜포비아? 전화를 두려워하는 것일까요?
    모르는 번호는 누구나 받기 싫습니다.
    윗 세대와 차이가 있음.   

  • 2000년대생은 이제 대표님, '톡으로 다시 줄 수 있을까요?'라는 말을 이제 자유롭게 합니다.
  • '통화 가능하냐고?'는, 이제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