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딴짓거리/온라인 마케팅

N잡하는 허대리 추천도서 - 마케팅이다 한 페이지 요약

 

 

N잡하는 허대리 추천도서 중 하나인, <마케팅이다>는 마케팅의 대가인 세스 고딘의 역작 중 하나입니다. 

 

N잡하는 허대리 추천도서 - 월 1000 까지 가면서 도움되었던 책 23권

N잡하는 허대리는 요즘 'N잡하는 직장인들'에게 롤모델이 되고 있는 유튜버죠. 전자책 발행, *N잡이란 : N잡러란 여러 수를 의미하는 N과 잡(job), ~하는 사람이라는 영어 표현(er)이 한데 붙은 신조��

detail-coach.tistory.com

 

 

세스 고딘은 마케팅이다의 내용을 한 페이지로 요약했는데요. 

 

<린치핀>에서와 마찬가지로, 세스 고딘은 자신의 핵심 논지를 요약하여 제시하기를 잘 하는 것 같습니다. 

 

부록2 (364페이지)

 

 


마케팅하기 전,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질문 
1) 누구를 위한 것인가? 
2) 무엇을 위한 것인가?
3) 당신이 도달하고자 하는 청중들의 세계관은 무엇인가? 
4) 그들은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5)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것인가? 그 이야기는 진실인가?
6) 어떤 변화를 이루고자 하는가?
7) 이 변화는 그들의 위상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8) 어떻게 얼리 어답터(새것 애호가들)에게 도달할 것인가?
9) 왜 그들이 친구들에게 입소문을 퍼뜨리는가?
10) 그들은 친구들에게 무엇을 말할 것인가?
11) 추진력을 만들 네트워크 효과는 어디서 나오는가?
12) 어떤 자산을 구축할 것인가?
13) 당신은 지금 하려는 마케팅이 자랑스러운가? 

저자는 364페이지에서 위와 같은 질문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들로 설명을 합니다. 

다소 추상적이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마케터들은 이러한 질문에 무의식적으로 답하면서, 혹은 이 질문을 풀어나가면서 마케팅을 합니다.